본문 바로가기
예,적금

적금 풍차돌리기 은행별 고이율 적금/예금 정리/소개 (2020.04.12)

by RwB 2020. 4. 12.

 

2020.04.12 버전

 

앞서 작성한, 적금 풍차돌리기 (여러 은행에 적금 들어 은행등급 향상) 글에서는 '풍차돌리기'에 대한 목적과 개념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를 드렸습니다.


지금 이 글에서는
제가 가입한 각 은행의 적금 상품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은행마다 조건이 다 다르니,
전체적으로 가입할만한 (이미 제가 가입한) 상품을 쭈욱 한번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래 상품들 모두 제 폰으로 간단히 가입했습니다.
은행 현장가서 가입한 상품들 전혀 없음을 참고하세요.

 

 

적금 풍차돌리기를 아직 시작 안 해보신 분들은
여러 은행들의 이자율이 대략 어떨지 감잡아보시는 데에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여러 적금 상품들이 있지만, 부가적인 요건을 충족시켜야 하는 게 많습니다.
저는 그중에 부가 요건이 쉽거나, 누구나 할 수 있는 것들 중 가장 높은 금리인 적금들로 가입했으니,
제 기준에서는 최선의 조건의 적금들로 가입한 거라,
아래 적금 상품 정보가 도움이 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모두 제가 가입한 시점에서 제 입장에서 최고 조건인 상품인데, 금융 상품은 지속적으로 새로생기고/없어지고 하니, 시점에 따라, 가입자의 조건에 따라 제일 좋은 조건의 적금 상품은 조금 달라질 수 있겠습니다.

제가 가입한 이자율 높은 순서대로 배열해봤습니다.


▶ 신한은행
[ 신한 인싸 자유적금 ]
(1) 금리 : 최대 3%/년  (저는 부수조건 충족 모두 시켜서 3%)
(2) 기본금리 1.5%에 추가 금리 1.5% 


▶ KEB하나은행
[ 급여하나월복리적금 ]
(1) 금리 : 최대 3.9%/년  (저는 부수조건 일부 충족으로 2.6%)
(2) 기본금리 1.3%에 추가 금리 2.6% 중에, 저는 1.3% 충족

 

▶ 기업은행
[ i-ONE 놀이터 적금 ]
(1) 금리 : 최대 2.85%/년  (저는 부수조건 모두 충족으로  2.85%)
(2) 기본금리 2.05%에 추가 금리 0.8%를 얻기 위해 추가적으로 이런저런 것들을 해야 함. 조금 귀찮기는 함. 

 

▶ 수협은행
[ 잇자유적금 ]
(1) 금리 : 최대 2.5%/년 (저는 부수조건 모두 충족으로 2.5%)
(2) 기본금리 1.7%에 추가 금리 0.8%. 

 

▶ 우리은행
[ WON 적금 ]
(1) 금리 : 최대 2.3%/년 (저는 부수조건 충족 안되어 2.1%)
(2) 기본금리 2.1%에 추가 금리 0.2%. 저는 추가 금리 조건 충족 안 함

▶ NH(농협)은행
[ NH직장인월복리적금(채움적금) ]
(1) 금리 : 최대 1.95%/년 (저는 부수조건 일부 충족으로 1.55%)
(2) 기본금리 1.15%(12개월 기준)에 추가 금리 0.8% 중, 저는 0.4%가 충족 가능 


농협을 제외하고는 다 2% 이상이네요.
제가 현금 입금에 주로 사용하는, 앞글에서 소개드린 사이다 뱅크 2% 입출금 통장보다는 그래도 대부분 이자율이 높으니, 그래도 일반 입출금 예금(비록 저축은행이긴 하나) 대비 비교적 높은 이율로서 적금으로서의 의미는 충족시키네요.

'풍차돌리기'가 이자가 주목적이 아니라,
해당 은행 '고객 등급' 높이는 게 주목적이며, 또, 재테크 포트폴리오의 다양화로서 RIsk 경감이 2번째 목적이므로,
NH(농협) 이나 기업은행의 그리 높지 않은 이자율은 그냥 애교로 생각하고,
열심히 각 은행들마다 실적 쌓고 있습니다.

제 주거래 은행은 SC라서, SC에는 굳이 적금 들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주거래 은행인 SC 포함, 상기 6개 은행까지 해서, 총 7개 은행에 지속적 거래를 함으로써 실적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그외, 저축은행도 사용중이지만, 저축은행 고객등급을 추후 활용할 일은 없다고 판단)

 

 

그 외, 추가로,
적금 풍차돌리기는 아니지만,
▶ KEB하나은행
[ 하나 더적금 ]
(1) 금리 : 5%/년
(2) 설명 :몇 개월 전 특판으로 한시적으로 판매했던 상품

▶ 웰컴 저축은행
[ U+웰컴투에이트(8)적금 ]
(1) 금리 : 8%/년
(2) 설명 : 몇 개월 전 특판으로 한시적으로 U+ 5만 원 이상 요금제 장기 사용자에게만 판매했던 상품

▶ KAKAO 뱅크
[
카카오 페이 5% 이자 통장 ] (자세한 내용은 클릭)
(1) 금리 : 5%/년
(2) 설명 : 특판으로 한시적으로 5월31일까지 운영. 지금(4월)도 가입 가능


상기 3개 적금도 하고는 있습니다.
이것들은 순수하게 이자율이 높은 매력으로서 가입한 겁니다.
요새 이 정도 이자율 찾기 어렵지요.


또,

웰컴 저축은행 2.5% 이자, 직장인 사랑 보통예금은 입출금 통장이긴 하지만, 
조건 충족시키면 1천만 원까지만 2.5% 이자이니,
마치 적금처럼, 웬만하면 이 통장에는 1천만 원을 채워놓고 있습니다.

투자를 자주 하므로, 돈이 들고나고 하니,
여유 현금이 생기면, 기본적으로 저는 웰컴 저축은행 2.5% 이자, 직장인 사랑 보통예금에 먼저 입금하고,
1천만 원이 넘어가면, 사이다 뱅크 2% 입출금 통장에 입금하는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이 2개 계좌는 다 저축은행으로서 주거래 은행 계좌는 아니고,
주거래 은행은 1금융권인 SC은행 계좌에 소액 넣어두고 평소에 사용합니다.
SC은행 입출금 계좌는 '내지갑통장' 이 이자율 조건이 좋아서, 이 통장 쓰고 있었는데, 최근에 이자율이 낮아져서, 다른 상품으로 바꿀 예정입니다.

참고하세요.



이상 제가 사용하는 풍차돌리기 적금들 및 그 외 고이율 예금 상품들 소개드렸습니다.
여러 은행 상품중 괜찮은 것들을 선별한 내용이니,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내용

 

"유익하다고 생각이 되시면 이 글을 많이 퍼트려주세요."

"꾸준히 유용한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공감 구독을 눌러주시면, 더 빠르고 편리하게 생생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