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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재난지원금] 신한카드로 신청 방법,과정

by RwB 2020. 5. 14.

 

[긴급재난지원금] 신한카드로 신청 방법,과정

 

 

1. 긴급재난지원금이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에 대한 생활안정 및 경제 회복 지원을 목적으로 정부에서 전 국민에게 지급하는 지원금입니다.

 

2. 신청 대상

주민등록표 상 세대주가 신청(건강보험법상 피부양자인 배우자와 자녀는 동일한 세대로 간주) 가능합니다.

가구원수는 2020. 3. 29 시점 동일 세대별 주민등록표 등재 기준

자세한 가구 구성 세부기준은긴급재난지원금 조회서비스홈페이지 https://긴급재난지원금.kr/ 에서 확인

 

3. 지원 금액

세대원 구성에 따라 1인 가구 40만원에서 4인 가구 100만원까지 지급. 다만 이미 지자체로부터 일부 금액을 지급받는 경우에는 지원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4. 신청 기간

온라인 : 2020. 5.11() 아침 7 ~ 5.31()

은행창구 : 2020. 5.18(월) ~ 종료일(미정)

※ 단, 온라인은 2020. 5.11~5.15, 은행창구는 5.18~5.22 간 출생년도 뒷자리 기준 5부제 신청이 적용됩니다. (1,6), (2,7), (3,8), (4,9), (5,0) 신청 가능합니다.

※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결과는 신청일로부터 2일 이내 문자메시지(LMS)로 안내드립니다.

 

5. 긴급재난지원금 기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시 재난지원금을 기부하실 수 있습니다. 기부금액에 대해서는 2020년 연말정산 시 15%가 세액공제로 반영(ex. 100만원 기부 시 15만원 세액공제)됩니다.

신청 기간 내 미신청된 긴급재난지원금은 전액 기부처리됩니다.

 

6. 환수처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수령한 경우, 행정착오 및 시스템 오류등으로 잘못 지급된 경우에는 국고로 환수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기간 종료(2020.08.31) 후 미사용 금액은 국고로 환수됩니다.

 

7. 문의/이의신청

긴급재난지원금 세대원수 확인 : 긴급재난지원금 조회서비스 홈페이지

세대원 구성 등 관련 이의 신청은 2020.5. 4 이후 주민등록지 관할 주민센터 방문 처리

 

이상 긴급재난지원금 기본 내용 알려드리며,

저는 주 카드인 신한카드로 신청을 해봤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5부제에서 제가 해당하는 날은 오늘이라서, 오늘 신청햇네요.

 

 

 신한카드를 선택하면 좋은 점 5가지!!
1. 사용카드 지정 없이 모든 카드 사용 가능!
2. 신청 확정 통보 후 바로 사용 가능!
3. 이용내역과 잔액 실시간 바로 확인!
4. 기존 내 카드 서비스는 그대로 !
5. 카드 신용한도 무관 사용 가능!

 

 

이상과 같이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나와있네요.

그런데, 저는 그냥 위 내용과 상관없이, 신한카드가 주 카드라서 신한카드에서 신청했네요.

 

 

▶ 재난지원금 신청 과정

(1) 신한카드 홈페이지 로그인

(2) 긴급재난지원급 신청 팝업 클릭 (로그인 전에도 이 팝업이 뜨니, 일단 로그인 먼저 한 이후, 다시 홈버튼을 누르면 이 팝업이 뜸. 이때 이 팝업 버튼을 누르는 게 편함.)

긴금재난지원금 팝업
재난지원금 신청 팝업

상기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3) 정보 입력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화면
긴급재난지원금 정보입력 화면

상기 화면에서 내용 입력하고, 넘어가면,

(4) 기부 여부 선택

신한카드에서는 기부할 건지 여부를 헷갈리지 않는 화면이 뜨네요. (캡처는 못했음. 죄송)

이 화면에서 기부 여부를 선택 후 다음을 누름

(5) 완료

간단하게 끝납니다.

너무 간단해서, 생각보다 좀 허무한 느낌이에요.

상기 화면 1개와, 기부 여부 선택하는 화면 1개, 이게 끝입니다.

 

 

신청하고 나니,

다음날 7시부터 사용 가능한 것으로 뜨더군요.

 

사용 가능하면, 사용 시부터 알게 되는 내용 포스팅해 올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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